상세정보
달리는 여자, 사람입니다
미리보기

달리는 여자, 사람입니다

저자
손민지 저
출판사
동녘
출판일
2021-07-30
등록일
2021-09-2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51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한 번도 체육관을 점령해본 적 없는 여성들에게
이 씩씩하고 힘 있는 러너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다”
『탈코르셋』 이민경 추천, 운동하는 여성의 페미니즘 러닝 에세이!

“이렇게 살 수도 없고, 이렇게 죽을 수도 없을 때 서른 살은 온다”고 했던가. 연인과의 갑작스러운 이별, 대책 없이 결정한 퇴사, 아프고 약한 몸. 이제 막 서른이 된 저자에게 삶은 잔인했다. 한 뼘 방에 누워 무기력을 곱씹던 어느 날, ‘러너스 하이’라는 단어를 만났다. 달리기가 한계를 넘었을 때, 엔도르핀이 분출돼 기분이 마구 좋아지는 상태라고 했다. 시인의 말처럼 이렇게 살 수도 없고 죽을 수도 없어서 무작정 달리기 시작했다. 2017년 여름, 절박하게 내달렸던 그 어설픈 뜀박질이 남은 생을 구원했다면 과장일까. 아니, 누군가에게 의지해야만 간신히 살아갈 수 있던 한 여성이 달리기를 통해 혼자 씩씩하게 바로 서는 법을 배웠고, 아름답지 않은 몸 때문에 움츠려드는 대신 종아리에 알알이 박힌 잔근육과 맨발의 굳은살을 아끼게 되었다면, 자신만 겨우 돌보던 이기적인 삶에서 주변과 동네 고양이까지 살뜰히 사랑하게 되었다면 이 말은 진심일 테다.

“‘러너’라는 단어는 내 유일한 자부심이다.” 2021년 올해로 4년차를 통과한 달리는 여자, 손민지의 이야기는 달리기가 풍경을 통과하듯 ‘오롯한 독립’, ‘여성의 몸’, ‘이웃과의 연대’로 차근차근 나아간다. 낮은 자존감과 애정결핍에 시달리고, 레깅스만 입어도 성적 대상화 당하던 저자의 경험은 삶을 타인에게 내맡기고 다이어트 강박을 겪고 시선이 두려워 운동하길 꺼리는, 모든 여성들의 공통 경험이다. 이 책을 쓰기로 결심했을 때, 저자는 다짐했다. 여자들에게 달리기라는 ‘무해한 음모’를 전파하자고. 그래서 스스로를 구원하는 방법을 알려주자고. 더 많은 보통의 여자 사람들이 운동장을 점령하게 하자고.

이 책은 2018년 출간되어 많은 독립서점에서 입소문을 타고 화제가 되었던 독립출판물 『러닝일지 PACE』의 확장판이자 『달리는 여자, 사람입니다』라는 제목으로 2020년 11월부터 3개월간 인기리에 사전 연재한 글들을 모아 펴낸 책이다. 그의 글을 오랫동안 기다린 사람이라면, 독립출판계에서 탄탄한 팬층을 보유한 저자가 늘어난 기록만큼 성장한 이 책이 반가울 것이다. 『탈코르셋』의 저자 이민경의 추천사처럼 “한 번도 체육관을 점령해본 적 없는 여성들에게 이 씩씩하고 힘 있는 러너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다. 책을 다 읽고 나면 저자처럼 용감하게 달리고 싶어질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출판사동일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